지난해 미국 내 생성AI 스타트업 78곳에 13억7000억 달러가 몰렸다고 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항체-약물 접합체(ADC) 개발에 본격 착수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더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
이 회장은 부회장 시절이던 2010년 바이오를 삼성의 ‘신수종 사업으로 선정하면서 2011년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설립해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뉴스1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낸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사업장을 찾아 더 높은 목표 향해 한계를 돌파하자고 강조했다.ADC는 항체에 암세포를 죽이는 약물을 붙여 다른 세포의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암세포만 제거하는 차세대 항암 기술이다.
3조5000억원 규모의 사업을 수주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하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 5공장과 가동중인 4공장 생산라인을 점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3년 연결 기준 연간 최대 매출인 3조7000억 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6일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사업장을 방문.전혀 다른 이유로 반짝하는 유행이라면 그 가치는 순식간에 퇴색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끝이 보인다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딥다이브*이 기사는 16일 발행한 딥다이브 뉴스레터의 온라인 기사 버전입니다.
8% 급등 구독 한애란 기자 haru@donga.JLL 모두 주가가 8%대로 급등했죠.